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체험단

블로그 체험단 시작하기

by 소심한 얌얌이 2023. 2. 18.
반응형

블로그체험단 시작하기

지금 현재 네이버블로그 체험단으로 활동하고 있어요. 

블로그 체험단 활동이 재미있어서 계속 운영을 하다보니 이 체험단 활동이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만약 블로그 수익화를 위해서 네이버 블로그를 운형하시는 경우에는 블로그를 키우면서

체험단 활동을 많이 할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되겠지만 

인플루언서가 목표시라면 이게 단점이 될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일단 블로그 체험단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블로그를 하다보니 댓글에 블로그 체험단 의뢰가 들어오기도 했어요.

그땐 블로그 활동을 하지 않고 있던 상태였는데 알아보니 체험단을 모집하는 사이트가 꽤 많더라고요. 

그때 처음으로 알아봤던 것이 레뷰 라는 업체였고 여기 등록 혹은 신청을 할때 까다롭진 않지만 블로그가 어느정도 

활성화가 되어있어야 했어요. 

 

일방문 300명 정도 꾸준히 있을때 블로그 체험단 신청을 할수 있는 경우도 있고,

그 이상은 되어야 당첨이 잘 되었어요. 

블로그 방문자가 100명 내외의 경우였기 때문에 일단 블로그를 키우자는 생각을 먼저 했어요. 

 

블로그를 키우고 또 방문자가 늘면 체험단 활동을 할수도 있다!

목표가 생기면 블로그도 좀 더 열심히 할수 있을듯 하고 체험단 활동이란 것이 매력적으로 느껴지기도 했거든요. 

선순환이 된다고 생각하니 재미있기도 할것 같았어요. 

 

 

그래서 그날부터 1일1포스팅을 하며 블로그를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키워드 찾는 법도 찾아보고 또 그렇게 방문자가 늘게되니 블로그를 꾸려가는 일도 그대로 재미있더라고요. 

 

 

한달쯤 지났을때 일방문자 300명 내외가 되었고 그때부턴 체험단사이트의 목록도 정리하고 신청도 해보았어요. 

신청하는대로 다 되는 것은 아니었지만 조금씩 체험단 당첨이 되어가니 신나더라고요. 

한군데 체험단 사이트만 신청한 것이 아니라 어디서 잘 되는지 여러 곳을 가입하고 신청해봤어요. 

 

그래서 많은 체험단 업체들을 이용해봤고 또 업체마다 장단점이 있는듯 합니다. 

그래서 혹시 체험단 활동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번 정리하려고 해요. 

블로그체험단

 

블로그체험단 활동은 장단점이 있어요. 

저는 보통 맛집과 카페 숙박위주로 다니고 있는데 지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여행관련 블로그이기 때문입니다. 

내 블로그의 주제에 맞는 체험단을 한다면 그것이 블로그 지수에 따로 영향을 주진 않는것 같아요. 

체험단으로 다녀온 맛집이나 카페 숙박업체도 

내가 직접 경험하고 겪어보고 또 내 의견이 반영되어 글이 작성되기 때문에 양질의 글을 얼마든지 쓸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사진을 최대한 많이 찍고 잘 찍으려고 노력합니다. 

 

그것이 내 블로그를 발전시키는데도 충분히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체험단을 신청할때도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내가 그곳을 방문해서 경험하고 블로그를 작성했을때 상위에 노출이 잘 될수 있을까? 를 생각하고 신청을 하곤 합니다. 

 

체험단도 내가 내 시간을 내서 방문하고 또 제공되는 것 외에 사비로 지불해야하는 것도 있고 하니 

최대한 후회없이 시간과 노력을 하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할때 내 블로그 주제에 맞는 체험단을 신청하는 것도 중요해요. 

일단 블로그를 어느 정도 키워놓고 체험단 신청을 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처음에 신청했을 때부터 많은 사이트들을 이용했을 때의 당단점을 계속 써보도록 할게요!

 

1.번은 제가 처음으로 체험단을 신청해서 당첨이 되었던 미블체험단입니다!

바로 정리해서 올리도록 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