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체험단

블로그체험단 - 미블체험단 신청 등록 장단점

by 소심한 얌얌이 2023. 2. 19.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처음 신청했던 곳이 미블체험단이었어요. 

완전 엄청나게 많은 체험단사이트가 생겼고 또 각 사이트마다 장단점이 분명히 있더라고요.

처음에 신청헀을때는 그런 걸 알수 없었지만 

한번 두번 신청하고 체험하고 등록을 해보니 나에게 맞는 체험단 사이트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런데 거의 대부분 괜찮았어요. 저는)

 

 

미블체험단 같은 경우는 들어가보면 일단 심플합니다. 

심플하고 간단한 것 같은데 생각보다 맛집 카페가 아주 많이 등록되어있어요. 

지역별로 검색해도 아주 많은 체험단이 나와서 선택해서 신청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에요. 

 

요기 미블에서 하루살기!

이 문구만 봐도 알수 있듯이 

내가 만약 어딘가 여행을 간다 하면 숙박 - 맛집 - 카페 이 루트로 신청을 해서 

좀 가성비 좋고 재미있게 체험단도 즐기고 여행하기도 괜찮아요. 

너무 많은 체험단을 신청해서 여행자체가 체험단 이용만 되는것은 비추합니다. 

예약시간 맞춰서 내 여행동선을 그리는 것은 진짜 별로니까요. 

한번 정도 방문해서 이용해보는거 괜찮은듯 했어요. 

 

 

그리고 각 사이트마다 금액의 차이가 분명히 있어요. 

블로그가 발전하고 방문자가 많아질수록 금액대를 올려서 체험단 신청을 해볼수 있어요. 

만일 처음에 신청하고 블로그를 초반부터 키워가고 있는 입장이시라면!!!

2-3만원대 체험단을 신청해보시길 추천드려봅니다. 

금액이 큰 체험단은 이미 인플루언서 혹은 방문자가 많은 블로거들이 신청했을 경우가 많아요!

미블체험단 사이트 사용법

 

1. 미블 회원가입 - 이때 닉네임도 정하고 내가 쓰고 있는 블로그도 등록합니다.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 그것도 같이 등록해줍니다. 

인스타그램 체험단도 따로 신청할수 있는 모집이 뜨기도 해요. 

블로그는 방문객이 300명 이상되면 좀 더 잘 당첨이 됩니다. 

선정이 되는 것은 체험단 사이트마다 각자의 기준이 있는듯 해요. 

그런데 제가 신청을 해보니 방문자가 많다고 다 당첨이 되는것도 아니고 적다고 무조건 탈락이 되는것도 아니었어요. 

 

2. 캠페인을 확인하고 꼼꼼하게 상세내용등을 확인합니다. 

내가 참여할수 있는 것인지. 체험기간내에 방문이 가능한지 꼭 확인하세요. 

 

3. 리뷰어신청을 합니다. 

작성할 것들이 좀 있으니 다 기입합니다. 신청한마디를 남길수 있게 되어있어요. 

여기에 내가 어떤 마음으로 신청을 하는지 길게 써도 되고 

<신청합니다> 이렇게 짧게 적어도 상관없었어요. 

하지만 좀더 길게 신청하는 이유와 신청에 임하는 마음등을 적어주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4. 리뷰어 선정  

리뷰어 신청기간이 마감되면 메일로 문자로 선정내용이 도착합니다. 

이때 미블체험단 같은 경우는 꼭 체험을 진행할수 있는지 확인버튼을 사이트에 들어가서 눌러줘야합니다. 

미블체험단 앱이 따로 있는것은 아니기에 저는 핸드폰 화면에 미블체험단 사이트 바로가기를 등록해놓고 접속합니다. 

진행 확인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취소될수 있으니 꼭 바로 체험이 가능하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5. 캠페인 체험 

체험확인을 하면 이제 체험을 할수 있습니다. 

업체 연락처가 선정된 목록에 나오는데 기간은 꼭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제가 하는 맛집 카페 숙박의 경우는 (대부분의 체험단사이트가 그러하듯) 주말 공휴일은 제외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니 상세 페이지를 잘 확인하시고 지원하시면 좋아요. 

평일 방문시간 정해서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합니다. 

예약없이 무작정 방문하면 거절당할수 있어요. 

업체 연락처는 선정된 목록에 같이 나와있으니 확인.

그리고 어떤 내용을 꼭 적어야 하는지도 반드시 확인하고 가시면 편해요. 

꼭 들어가야 하는 내용이 있는데 사진을 못찍는 일이 발생할수 있으니까요. 

 

 

6. 체험후기 리뷰등록

등록마감일자 전에 꼭 신청헀던 블로그에 등록을 해줍니다. 

이때 미블 공정문구를 이미지로 복사해서 달아줘야 해요. 

 


 

미블체험단 같은 경우는 보통 DSLR 카메라를 지참하는지 물어보는 경우가 많아요. 

저는 DSLR 카메라를 가지고 있어서 늘 가지고 있다고 체크하고 신청하는데 

혹시 없으신 경우에도 있다고 체크해주셔도 괜찮을듯 해요. 

그리고 이때 핸드폰 카메라는 기왕이면 카메라 기능이 좋은 최신형이면 좋을듯 합니다. 

DSLR 카메라가 있지만 제 경우엔 핸드폰으로 찍는 사진이 훨씬 화질도 좋고 잘나와서!

두가지 동시에 찍는 경우도 있지만 블로그엔 핸드폰 사진을 올리곤 합니다. 

동영상 기능이 없는 DLSR이라서 동영상은 핸드폰으로 촬영하는데 한번도 제지를 당한적이 없어요. 

그리고 DSLR카메라 문제로 문제가 생겼던 적은 단한번도 없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신청한 캠페인이 있으면 숫자가 표시되고 어떤 체험단에 신청했는지 확인할수 있어요. 

당첨이 되면 당첨확인 캠페인에 숫자가 뜹니다. 

사용가능 캠페인은 1개가 남아있어요. 

지금까지 처음 미블체험단을 이용하면서 부터 참여한 체험이 77개입니다 .

ㅎㅎ

많이 참여한듯 보이지만 레뷰 체험단을 비롯해 다른 체험단을 이용한 것이 훨씬 많기 때문에!!! 

 

 

다른 체험단들도 참여했던 후기 차근차근 다 올려볼게요. 

어떤 체험단이 맞으실지는 한번 체크해보셔도 좋을듯 해요. 

 

 

미블체험단의 단점이라면!

제기준으로는 체험단 사이트와 연락할수 있는 방법이 사이트내 1대1 고객센터 밖에 없었다는 점입니다. 

답변완료까지 오래걸릴때도 많아서 급할땐 좀 당황스럽더라고요. 

대부분의 체험단사이트는 카카오톡도 이용할수 있고 담당자 오픈톡을 이용할수도 있어서 

답변을 빨리 받을수 있었는데 여긴 사이트내에서만 문의를 할수 있어서 그게 좀 불편했던 적이 있어요!

 

여전히 잘 이용하고 있는 체험단 사이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