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일산 식사동 구제거리, 빈티지 쇼핑의 천국 어디
미우새 일산 식사동 구제거리, 빈티지 쇼핑의 천국 어디
이번에도 미우새에 식사동 구제거리가 나왔어요.
저는 종종 방문하고 있는 곳이라 아는 곳이 나오니 반갑더라고요.
얼마전 저녁방송에도 일산 식사동에 가볼만한곳들을 소개하면서 구제거리가 나온적이 있었는데요.
이전에 도매 하는 분들이 많이 방문했던 곳이라면 이젠 빈티지를 좋아하는 개인도 가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들 방문하게 되는것 같아요.
그리고 방송에도 소개가 자주되고 있어서 여기 알음알음 찾아가는 사람들이 더 많아진 느낌입니다.
이전에는 <식사동 구제거리> 라고 표지판이 있지는 않았었는데 배정남씨가 말한 것처럼 지금은 더 깔끔해지고 거리가 정돈이 잘 되어서 <구제거리>라는 이름으로 간판이 생기기도 했더라고요.
미우새 식사동 구제거리 어디
방송에 나온 곳은 식사동 구제거리에 위치한 가게들 중 하나인데 이전에는 이렇게 가게처럼 되어있는 곳은 아니었어요.
도매 창고처럼 되어있었던 곳인데 많이 깔끔하게 바뀌었더라고요.
이쪽에 식사동 구제거리라고 길 이름이 있기는 하지만 가게마다 거리가 좀 떨어져 있는곳들이 많아서 걸어서 이동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어요.
그럼 식사동 구제거리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식사동 구제거리란?
일산 동구 식사동에 위치한 구제거리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쇼핑 명소입니다.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의 구제 상품 매장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다양한 종류의 빈티지 의류와 액세서리, 소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2. 식사동 구제거리 찾아가는길
대중교통으로 갈 수도 있어요.
하지만 차량으로 가셔야 물건을 구매했을때 가지고 오기 편리한 곳이기도 합니다.
가게가 골목에 집중적으로 되어있는곳이 아니고 도로를 따라 띄엄띄엄 있는곳들이 많아서 걸어서 이동을 하기에는 좀 불편한 면이 있어요.
대신 가게들마다 주차장이 넓게 되어있는곳이 많아서 차량을 가지고 갔을때 편하게 둘러볼 수 있어요.
3. 미우새 빈티지가게 위치 이름
미우새에 나온 곳은 <기석 빈티지몰> 이에요.
예전에 이름은 기석무역이었는데 제일무역 구제공장과 함께 큰 대형 구제공장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수출 수입이 되는곳이기도 하기에 방송에 나왔던 것처럼 옷 산이 만들어질 수 있는 곳이고요.
옷 산에서 물건을 찾는 일은 예전에 소매로는 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이렇게 방송에 나오고 개인도 그렇게 구매를 할 수 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기석 빈티지몰 홈페이지 둘러보기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견달산로 267 1층
영업시간 : 월~금 08:30 ~ 18:00
보통 옷 산에서 물건을 찾는 것은 예약을 하고 가거나 배정남씨처럼 자주 가는 분들에게 해당하는 내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옷 산에서 물건을 찾은 것은 개당 결제를 할 수도 있고 Kg 무게를 달아서 계산을 할 수도 있어요.
행거에 걸린 물품들은 아마 가격이 적혀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가격 표시가 없는 것들이 많아서 (물건이 워낙 많아서) 종류별로 가격을 줄 수 있었거든요.
제가 가는 곳은 구제 가게가 따로 있는데 가게들마다 영업방식은 다 달라요.
물건은 가게마다 워낙 빈티지이다보니 가격도 다르고 상태도 다르고 똑같은 것이 하나도 없는곳이라 사실 구경하고 고르는 재미가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어디든 둘러보면 좋은 제품이 있고 내가 원하는 걸 찾으면 그게 보물인 곳들이라서 가게들을 여러곳 둘러보는 것도 재미있어요.
빈티지에 대한 거부감이나 선입견이 없는 분들이라면 하루 정도 재미있게 둘러보고 올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싶고요.
식사동 구제거리는 모델 겸 배우 배정남이 쇼핑을 하는 장면이 방송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어요.
현재는 약 100여 개의 구제 의류 매장이 자리 잡고 있으며 일상복부터 액세서리, 소품, 파티복, 웨딩드레스 등 쉽게 찾아보기 힘든 의류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곳도 물건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둘러봐야 내가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어요.
그래서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방송에는 명품도 잘 찾고 그러던데 그야말로 내가 찾는게 딱 나오면 그게 명품이고 보물이지 않을까 싶어요.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잘 고르면 명품 브랜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득템 할 수도 있다는점!
또한 개성 넘치는 디자인의 옷들도 많아 쇼핑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너무 큰 기대로 가면 실망하고 올 수도 있겠지만 한번쯤 재미로 다녀오시는것도 좋고요.
무엇보다 좋은건 저렴한 가격에 내가 원하는걸 잘 찾아서 리폼도 할 수 있다면 좋겠죠.
그러기엔 빈티지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새옷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구제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다양한 생각과 취향이 있는것이니까요.
방송에 아는 곳이 나와서 반가웠어요.
한번 또 들러봐야곘어요.